게임: Uncharted 4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때 필 받아서 PS4를 질렀다.

중학교 때 PS2로 비디오 게임에 처음 입문하여 귀무자랑 메탈기어솔리드, 위닝 등을 플레이하면서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접했었다. 엄마가 이 게임들은 너무 리얼하게 잔인하니까 동생이랑은 같이하지말라고 하셨던게 기억난다. 귀무자 같은 경우는 사람을 칼로 자르면 진짜 칼질한 방향으로 반토만이 났으니까…

아무튼 그 시절의 향수를 잊지 못하고 나이 30에 비디오 게임을 다시 시작했다.

첫 타이틀은 Uncharted 4.

보물 탐험대 암벽등반가 드레이크 형제가 해적 에이버리가 숨긴 보물을 찾는 내용이다. 잠입액션을 기대했는데, 그냥 자연 속에서 벽타는 게 게임의 70-80 %를 차지한다. 무슨 암벽등반위원회에서 만든것도 아니고…

그래픽이 엄청나게 발달해서 풍경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황무지, 산, 바다, 강, 시가지 등 다양한 배경들이 나오는데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느낌.

악당들과의 교전이 가끔 나오긴 하지만, 대부분은 목적지까지 가기위해 벽을 타고 강을 건너고 수수께끼와 퍼즐을 푸는 그런 게임이다. 느긋하게 한량배처럼 풍경구경하면서 천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괜히 욕심이 생겨가지고 숨겨진 보물을 다 찾으려고 해보았으나, 시간도 너무 오래걸리고 힘들어서 포기해버렸다. 게임을 제대로 즐기고 싶으면 맵 전체를 싹싹 뒤지면서 숨겨진 보물을 다 찾는 것을 추천한다.

내 플레이영상을 뫃아놓았다. 플스카메라를 늦게 사서 챕터 1-10이 없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Advertisements

One thought on “게임: Uncharted 4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