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Clash Royale

지난주에 덱을 바꾸고 나서 3900까지 치고 올라갔다.

레전드 트로피를 쌓을 수 있는 4000점대 진입을 위해 한판 한판 엄청 열심히 했는데 쉽지 않았다. 3995, 3993 등등의 점수대에서 만나게 되는 수문장들이 너무나 강력하여 번번히 실패했다. 거기다가 하나같이 ‘잘했어요’, ‘와우’를 얼마나 날려대는지… 한 판지고 나면 멘탈이 완전 깨져서 3900 초반까지 내려가는 일이 허다했다.

이번에도 3997에서 수문장을 만났다. 하지만 첫 합에 감전마법, 파이어볼쓰는 타이밍을 보고 이건 내가 이기겠다 싶었다. 아니나 다를까 1분만에 왼쪽 성을 부시고, 친구들과 채팅을 할 정도로 여유가 있었다. 욕심내지않고 나머지 2분은 방어에만 신경을 써서 초반의 리드를 지켜냈다. 이로써 4022 점 달성.

 

kakaotalk_photo_2017-01-29-17-03-39

이게 지금 내가 사용하는 덱.

머스킷: 원거리 유닛중 인페르노 드래곤 제외하곤 최강인 것 같다. 상대가 베이비드래곤, 얼법, 용광로, 법사 등을 먼저 드랍하면 가장 먼저 뽑는 카드. 다른 유닛 방해없이 타워에 접근하면 체력 700-800은 금방 깍는다. 가장 무난하면서도 강력한 카드라 고랭커들도 많이 사용한다.

파이어스피릿: 상대방이 미니언패거리나 바바리안을 쓸때 타이밍좋게 파스를 드랍하면 그냥 나가버리는 경우가 있을정도로 물량덱에 강력하다. 엘리트바바리안 밀어넣고 파이어스피릿 바로 뒤에 붙여서 힘으로 뚫으면 통쾌함이 두 배.

미니페카: 로얄자이언트 덱이 한창 유행할때 너무 많이 당해서 방어타워를 집어넣었는데, 문제는 방어타워는 공격을 갈 수가 없다는 거다. 그 엘릭서가 아까워서 방어타워 대신에 고기방패류 카드를 녹일만한 게 뭐가 있을까하다가 찾은 것이 미니페카. 로얄 자이언트 11렙이 타워 5방 치기전에 도륙해버린다. 타워에 붙기만 하면 그냥 타워가 날아가는거라 상대방이 방어를 안할수 수 없으므로, 그점을 이용해 반대라인에 몰빵하면 둘 중 하나에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호그 역시 두방 이상 때리기 전에 녹인다.

광부: 이런게 왜 전설카드일까 궁금했는데, 고랭커들이 쓰는 걸 보고 많이 배웠다. 한 때 많이 등장하던 엘릭서정제소 카드가 광부에 쥐약이다. 엘릭서정제소 짓자마자 광부카드를 뽑으면 엘릭서 1도 추가로 얻지 못하고 부술 수 있다. 거기다가 광부 체력이 꽤 좋기 때문에 엘릭서정제소 부시고 나서 타워까지 몇방 때릴 수 있다. 이외에도 프린세스 선드랍에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대응가능. 무엇보다도 엘리트바바리안 밀어넣으면서 상대방이 어그로끌기용 유닛을 드랍할 위치를 예측하여 그곳에 광부를 보낼때 짜릿함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한장만 더 모으면 전설 3렙.

프린세스: 한 떄 가장 사랑받는 전설카드였다. 범위공격이 가능하여 물량덱에도 강점을 보이고, 사정거리가 길어서 타워바깥에서 타격이 가능하여 겐세이 용으로도 좋다. 하지만 광부나 통나무에 그냥 녹아버리기 때문에 요샌 잘 보이지 않는다. 나도 연구를 좀 더 해서 다른 카드로 바꿀 예정이다.

엘리트바바리안: 요새 가장 핫한 카드. 99번 잘 싸워도 엘리트바바리안 대처 한 번 제대로 못하면 가드타워 순식간에 날아가고 킹타워도 엄청난 피해를 입는다. 1-1 싸움 최강자라 유닛 어설프게 드랍하면 유닛이랑 타워랑 동시에 날아가는 험한 꼴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최근 패치로 공격속도가 하향되고 체력이 줄어서 해골패거리 덱에 너무 약하다. 그래서 통나무를 예측으로 같이 밀어넣어준다거나, 프린세스로 후방을 받춰줘야한다.

미니언: 미니언패거리, 메가미니언 등 파생 카드가 많은 기본 카드. 동렙 화살에 녹고, 감전+프린세스 콤보에 녹고, 마법사한테 한방인 등등 너무나 약한 체력 때문에 사용하기가 쉽진 않다. 그래도 몸빵 대주는 는 광부나 엘리트바바리안과 잘쓰면 3의 코스트로 꽤 타격을 많이 줄 수 있다. 라바덱이나 해골풍선, 인페르노 드래곤 덱을 상대할 땐 가장 중요한 카드.

통나무: 갓통나무라고 불릴정도로 효율이 좋다.2렙기준 275의 범위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파볼보단 데미지가 약하지만 코스트가 반이라는 점과 넉백 효과까지 고려하면 방어에는 오히려 통나무가 더 좋은 것 같다. 상대방이 시작하자마자 신나게 바바리안, 파이어스피릿, 고블린으로 밀고 들어올때 통나무 굴리고 머스킷 놓고 ‘well played’, ‘wow’, ‘good luck’날려주면 그냥 나간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