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다.

집앞에서 한방에 가는 버스가 있었지만 버스타면 멀미를 해가지고 3호선을 타기로 결정.

개통한지 3년은 된 것 같은데 차타고 지나가면서 몇번 보기만하고 타본적은 없었다.

1호선을 타고 명덕역에 가서 환승을 했는데, 막장환승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단 괜찮았다. 지하에 있는 1호선을 지상 위에 떠 있는 3호선과 연결해야하다보니 에스컬레이터가 상당히 길긴 했지만. 에스컬레이터가 고장났을 때 이걸 다 걸어올라가야한다고 생각하니 막장환승이란 말이 더 실감났다.

내가 나간 날은 날이 별로 춥지 않아 플랫폼에서 기다릴만했는데 더운 여름, 추운 겨울날엔 굉장히 고통스러울 것 같다.

무인으로 운영이 되어서 출입문이 짤없이 닫힌다. 1호선이나 2호선엔 출입문 닫히기 직전 뛰어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은데 3호선엔 그런사람들이 잘 보이지 않았다. 인명사고가 나진 않을지 걱정된다.

지상선이라 승차감이 구릴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표정속도가 전국에서 가장 느린 28.6 km/h 정도라 그런지 휴대폰으로 뉴스기사 읽는데에도 아무 문제가 없었다. 다만 커브구간을 돌 때 기울어진게 눈에 보일정도라 조금 겁이 나긴 했다.

신기한 것은 아파트 단지를 지날 때 유리화면이 뿌옇게 흐려졌다. 프라이버시를 위한 것이겠지. 어떤 방법인지 궁금하다.

도시철도 3호선 사진공모 입선작

아래는 내가 찍은 사진

kakaotalk_photo_2016-12-28-20-14-59_8kakaotalk_photo_2016-12-28-20-15-00_78kakaotalk_photo_2016-12-28-20-15-02_10

One thought on “대구 지하철 3호선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