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edevil

daredevilheader.jpg

House of Cards, Narcos에 이어 세 번째로 보게 된 Netflix original series.

Marvel시리즈를 크게 좋아하지 않았던 터라 큰 기대 하지 않아서였는지는 몰라도 재미있게 봤다.

 

 

법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떄에 주인공이 낮에는 변호사로 밤에는 daredevil이란 별명을 가진 자경단으로 활동한다는 이야기이다.

시즌1에서는 경찰부터 FBI까지 모두 장악한 거대악 Wilson Fisk에 맞서 싸운다.

Fisk는 덩치도 덩치지만, 말투가 정말 악당스럽다. 드라마 속 캐릭터가 무섭다고 느낀적은 처음이다.

스크린샷 2016-11-16 오후 10.31.59.png

시즌2에 들어가면 daredevil의 아류격인 punisher가 또 다른 자경단을 자청하며 나타나서는 범죄자를 마구 살육하기 시작한다.

Daredevil과 punisher의 만남에서 자경단의 존재 가치, 효용성, 그리고 정의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법 위에 군림하는 슈퍼히어로.

법치가 더 이상 통하지 않을 때 할 수 있는 시민의 최후반격인지, 그냥 깡패일뿐인지 혼란스럽다.

 

그 와중에 비서로 나오는 여자 주인공은 엄청 매력적이다.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16-10-24-%e1%84%8b%e1%85%a9%e1%84%92%e1%85%ae-11-17-06

시즌1은 연애코드 없이 사건사고 중심으로 흘러갔는데, 시즌2에 갑자기 주인공과 비서의 러브라인으로 달달한 장면이 많아진다.

주인공이랑 둘이 식당에서 카레 먹는 데이트 장면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하지만 주인공이 정체를 숨기고 다니다보니 계속해서 거짓말을 하게 되고 시즌2 끝날즈음엔 둘 사이가 위태로워진다.

역시 연인사이에는 믿음이 가장 중요하단 걸 다시한번 느꼈다.

알면 뭐하

 

히어로물이다보니 액션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드라마치곤 꽤나 퀄리티가 높다.

 

주 배경이 Hell’s Kitchen이라 당연히 만화상에서 만든 가상의 지명인줄 알았는데, 실제로 뉴욕에 있는 지명이라 당황스러웠다.

hells_kitchen_map

 

Daredevil은 시력을 완전히 잃은 대신 다른 감각이 극대화된 슈퍼히어로다.

요새 눈이 더 나빠지고 있는 것 같은데 나도 언젠가는 시력을 잃게 되는건 아닌지 문득 겁이 났다.

 

시즌1 별 4개

시즌2 별 3개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